리프팅 위한 내시경이마거상, 개인별 특성 파악해 적합 여부부터 따져봐야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4-06-17 Hit. 370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치안 원장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지칭하는 동안은 최근 가장 각광받는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활발한 사회활동을 이어가는 20대, 30대, 40대 동안 뷰티가 주목받고 있다.


어려 보이는 동안 이미지의 핵심은 주름이나 처짐 없이 탄탄한 피부다. 이마나 눈가 등에 주름이 있으면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기 쉬울 뿐 아니라 인상이 우울해 보이거나 사나워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이마, 눈가는 표정에 따른 근육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므로 주름이 생기기 쉽고 스스로는 관리하기가 어렵다.

이에 이미 생겨난 주름 또는 초기 주름을 개선할 목적으로 동안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크게 늘고 있다.

동안 리프팅 수술로도 잘 알려진 이마거상술은 이마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조직들을 분리한 후 주름진 이마 피부를 들어 올려 적정 위치에 고정하는 수술이다. 다만 절개 흔적이 크게 남는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최근 활용되고 있는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보통 헤어라인 안쪽 두피부분으로 절개 및 박리해 절개 부위가 크지 않고 눈에 잘 띄지 않을 뿐더러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내시경으로 혈관이나 신경들을 자세하게 관찰하며 수술하기 때문에 조직 손상에 대한 부담도 적다.

 

과거에는 이마거상술을 노화로 인해 생긴 주름 개선을 위한 수술이라고만 생각하거나 40~50대가 주로 고려하는 중년성형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미용적인 효과를 위해 20~30대층에서도 내시경이마거상을 고려하는 일이 많아졌다.

개인의 상태와 필요에 맞춰 내시경이마거상을 활용하면 이마주름은 물론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가까워 쌍꺼풀 수술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케이스를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으며, 눈썹처짐, 눈썹 비대칭 개선 등 답답한 눈가를 전반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쌍꺼풀 없이 무쌍으로 큰 눈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수술일 수 있다.

제이준성형외과 이치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사람에 따라 얼굴형, 피부 타입, 노화 정도가 다르므로 이러한 특성을 면밀히 파악해 가장 이상적인 수술 플랜을 세우는 것이 성공적인 내시경이마거상의 핵심이다. 회복이 빨라 간단한 수술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피부와 근육, 인대를 만지는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투데이(mdtoday.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이치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