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함 동반되는 겹쌍꺼풀,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정밀진단 필수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4-07-11 Hit. 311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치안 원장

 

 

겹쌍꺼풀이란 말 그대로 쌍꺼풀이 여러겹 생기는 경우인데, 자칫 노안으로 비춰질 수 있고 눈을 뜰 때 불편함을 초래하기 마련이다. 과거 겹쌍꺼풀은 중장년층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이었으나, 최근에는 다이어트나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겹쌍꺼풀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원래 있던 쌍꺼풀이 약해지거나 풀리면서 발생하기도 하고 안검하수에 의해 눈을 뜨는 힘이 약해져 발생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또한 피부노화로 인해 눈꺼풀 피부가 처져 약한 부위에 주름처럼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수술했던 쌍꺼풀이 풀린 경우, 돌출안에 얇은 눈꺼풀을 가진 경우 등 매우 다양하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겹쌍꺼풀은 미적으로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불편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겹쌍꺼풀이 발생했다면, 알맞은 교정술로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개선해주는 것이 좋다.

겹쌍꺼풀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고 한가지의 문제점뿐만 아니라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그러기에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통해 각 원인에 따른 알맞은 방법으로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먼저 눈꺼풀 피부 처짐이 원인일 경우 절개쌍꺼풀수술, 상안검, 눈썹하거상술 등의 수술법으로 늘어난 피부를 제거한 뒤 쌍꺼풀 라인을 새롭게 잡아주어 교정할 수 있고 안검하수가 원인일 경우 눈매교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얼굴 상안부의 힘이 미약해 이마나 눈썹이 처지는 것이 원인인 경우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만일 눈꺼풀이 꺼진 것이 원인이면 안와지방 재배치나 눈꺼풀 지방이식 등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쌍꺼풀수술 등 눈성형으로 연부조직이 많이 제거된 것이 원인일 경우 다른 연부지방을 해당 부위에 채워주어 해결할 수 있다. 이렇게 기능적인 개선이 이뤄진다면 미용적으로 젊어 보이는 효과는 물론 눈의 피로도 또한 개선될 수 있다.

제이준성형외과 이치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겹쌍꺼풀 수술은 여러겹으로 잡힌 기존 라인의 유착을 풀어주고 새로운 라인을 찾아 진행되어야 해서 피부의 유착상태, 눈의 구조, 라인의 높이나 깊이 등을 꼼꼼히 살펴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면서, “전문가와 꼼꼼한 상담과 진단이 이루어진다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교정이 가능하므로 발생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진행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mdtoday.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이치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