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하거상, 성형수술 전에 다양한 요소 고려해야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4-08-06 Hit. 288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치안 원장

 

 

 

눈가 주변의 피부는 표정에 따른 움직임이 많고 신체 다른 부위에 비해 얇은 편이다. 이에 눈가는 노화에 의한 변화가 가장 먼저, 심하게 드러나 주름, 처짐이 발생하기 쉽다.

눈가 피부의 탄력, 구조 변화는 인상 전체에도 영향을 끼친다. 눈가 주름이나 처짐은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우울한 인상을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미용적인 측면뿐 아니라 시야 방해, 눈꺼풀 짓무름 등 기능적으로도 불편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눈꺼풀, 눈꼬리처짐 개선을 목적으로 할 때 쌍꺼풀 수술만을 떠올리는 이들이 많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눈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증상에 따라 수술법을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 눈꺼풀 피부만 처진 경우인지, 눈썹 위치 및 이마 근육의 힘은 어떤지, 쌍꺼풀 라인의 교정도 원하는지 등을 파악하고 수술계획을 세워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꺼풀처짐 개선을 위한 수술에는 크게 상안검 수술, 눈썹하거상술, 내시경이마거상술 등이 있다. 이 중 눈썹하거상술은 현재 증상에 적합하다면 인상의 갑작스러운 변화 없이도 불편감, 기능적 문제 등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성형수술이다.

눈썹하거상술이란 눈썹 바로 밑으로 미세한 절개를 하고 눈썹의 아래의 늘어진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뒤 당겨주어 다시 봉합하는 과정을 거친다. 눈과 눈썹 사이가 적당하게 거리가 있고 기존에 쌍꺼풀을 가지고 있거나 수술 후에도 쌍꺼풀라인이 생기는 것이 싫은 경우 적합할 수 있다. 

눈꺼풀과 눈매 처짐, 무거워 보이는 눈두덩이 개선에 효과적이며 일반적인 쌍꺼풀 수술들과 달리 쌍꺼풀 라인을 따로 만들지 않기 때문에 눈매가 과하게 변하지 않으면서도 처진 눈꺼풀을 자연스럽게 올려주므로 보다 또렷하고 깔끔한 인상으로 이미지 변화가 가능하다.

또한 눈썹 밑으로 절개를 실시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으며 회복기간도 짧은 편이다. 본인의 눈매의 특성, 매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눈꺼풀의 처짐만 해결하고 싶은 이들에게 효과적인 수술방법이라 할 수 있다.

제이준성형외과 이치안 원장은 “눈썹하거상술은 거상이라는 이름 때문에 노화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일종의 동안성형만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눈꺼풀에 묻혀 얇아진 쌍꺼풀라인을 또렷하게 개선하기 위한 목적에도 적합하며 자연스러운 인상 변화, 개선이 가능해 비교적 젊은 층들도 찾는 수술법이다”라며, “간단하고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지만 개인의 눈매 상태, 노화 정도, 눈과 눈썹간의 거리 등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눈성형수술 케이스를 접해보고 환자의 눈 상태와 눈의 구조를 잘 파악할 줄 아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https://rapportian.com)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이치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