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김기완 원장
얼굴형은 개인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둥글거나 짧은 얼굴은 상대적으로 어려 보이고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을, 각진 얼굴형은 다부지고 강인한 인상을, 긴 얼굴은 지적이고 성숙한 인상을 주는 등 얼굴형에 따른 이미지도 제각각이다.
대중적으로는 오래 전부터 부드럽게 이어지는 얼굴선과 달걀형의 얼굴형이 선호되어 왔다. 자신의 타고난 얼굴형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몇 가지 의료적인 방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 만약 각지고 울퉁불퉁한 얼굴형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윤곽주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 비수술적 방법으로 개선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윤곽 뼈가 발달한 얼굴형이 고민인 경우라면 이 같은 방법들로는 개선이 어렵다.
이런 경우 안면윤곽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윤곽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이 수술은 얼굴뼈의 전체적인 라인을 다듬어 입체감을 주며 부드럽게 하는 방법이다. 다루는 부위에 따라 크게 광대, 사각턱, 턱끝으로 나뉘며 이를 한 번에 진행하는 윤곽3종 수술도 이용되고 있다.
광대축소술은 45도 광대, 옆광대 축소 등 개인의 골격에 따라 수술 방식을 다르게 시행해 얼굴 전반에 조화로운 볼륨감을 주며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한 수술이다. 사각턱 수술은 턱하단부의 각진 부위를 절제, 과도하게 옆으로 퍼진 얼굴이나 억세 보이는 이미지를 개선하는 방법이다. 턱끝축소술은 아래턱의 가로 세로폭을 줄이는 방법으로 작고 갸름한 턱선을 만들기 위해 주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