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수술, 유행 쫓기보다 개인 얼굴형 따른 맞춤 디자인이 중요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5-01-10 Hit. 6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치안 원장

 

 

 

최근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찾기 위한 성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해 미세한 변화로도 전체적인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코성형수술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코의 모양은 얼굴 비율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균형 잡힌 코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첫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아름다운 코의 기준은 개인의 얼굴에 맞는 적절한 크기와 형태로서 과하지 않으면서도 이목구비와 조화롭고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는 외관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양뿐만 아니라 내부 구조의 건강도 고려해야 한다.

다만 코성형수술은 재수술 빈도가 높은 만큼 처음부터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코재수술 빈도가 높은 이유는 개인의 특성이나 적합한 보형물 재료 등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할 경우 염증, 구축현상, 콧대 휘어짐, 모양 불만족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높은 코나 유행하는 코 모양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야 하며 개인의 특성을 반드시 반영해야 한다. 개개인의 얼굴 비율과 이미지에 맞는 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외관뿐만 아니라 코 내부의 연골 구조와 비강 상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다.

수술에 앞서 3D-CT, 내시경 등으로 코 속 상태까지 자세하게 파악하는 것은 물론 개인에 맞는 수술 방법, 재료, 디자인을 찾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강남 제이준성형외과 이치안 원장은 "코는 사람마다 모양과 내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높은 코를 지향하거나 큰 변화를 주려는 성형을 하기 보다는 수술 전 3D-CT나 내시경 등을 통해 코뼈와 비중격 연골의 상태를 체크한 후 개인의 얼굴 비율에 맞는 조화로운 디자인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https://rapportian.com)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이치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