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박기수 원장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면서 눈 성형은 가장 대중적인 수술로 자리를 잡았다. 눈은 작은 변화에도 인상에 큰 변화를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눈 성형의 수요는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 눈 성형의 트렌드는 과거의 크고 화려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본인의 개성과 스타일에 맞는 자연스러운 눈매를 선호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화려한 외모를 추구하기보다는 개개인의 눈 형태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성형을 원하는 경향이 강해졌음을 보여준다.
눈 성형의 방법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수술을 진행할 것인지도 개인별 케이스에 맞춰 고려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만 하더라도 크게 비절개와 절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비절개법은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지만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거나 피부가 늘어진 경우라면 절개법이 더 적합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은 눈 뜨는 힘이 약하거나 눈꺼풀이 처져서 졸린 인상을 주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술법으로, 눈을 더 시원하고 또렷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눈매교정은 특히 안검하수로 인해 눈을 뜨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주로 쌍꺼풀 수술과 병행되기도 한다.
트임 성형은 눈을 더 길고 크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눈 앞머리에 몽고주름이 있어 쌍꺼풀 라인에 한계가 있는 경우에는 앞트임, 윗트임을 함께 해주면 좋고, 눈꼬리의 방향을 바꾸고 싶을 때나 눈을 더 크게 개선하고자 할 때는 뒤트임, 밑트임 등이 활용될 수 있다.
역삼 제이준성형외과 박기수 원장은 “단순히 크고 화려한 눈을 원하던 과거와 달리 개개인의 매력을 살려주는 눈 성형이 최근 눈성형 트렌드이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방식, 똑같은 디자인의 수술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해 개인의 눈 크기, 피부 두께, 지방량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고 자신에게 맞는 이상적인 라인을 디자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https://rapportian.com)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박기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