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치안 원장
가장 대중화 된 성형수술인 쌍꺼풀 수술은 주로 미용적인 목적을 위해 이루어지지지만 30대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노화로 인해 생긴 눈꺼풀 처짐, 눈매의 변화 등 기능적 불편함을 해결하려는 목적의 수술을 받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겹쌍꺼풀은 두 개 이상의 쌍꺼풀 라인이 겹쳐지는 현상으로, 이러한 쌍꺼풀 형태가 되면 눈가가 어두워지고 퀭한 인상을 주며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의 이미지를 만들기 쉬워 이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많다.
겹쌍꺼풀은 선천적인 경우보다는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눈꺼풀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거나 눈 뜨는 힘이 약한 경우에 발생하기 쉬우며 노화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쌍꺼풀 수술 후 라인이 불규칙해지면서 나타날 수도 있고 다이어트 후 눈 위 지방이 급격히 빠지면서 발생하기도 한다.
겹쌍꺼풀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다. 눈 위가 꺼져 발생한 겹쌍꺼풀의 경우 눈두덩이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지방이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만약 눈꺼풀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이 덜 떠져 생긴 겹주름이 원인이라면 눈매교정을 통해 눈꺼풀 올림근을 교정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눈꺼풀 피부가 처져서 발생한 겹쌍꺼풀은 절개눈매교정을 통해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고 라인을 새로 만들어 줌으로써 개선이 가능하다.
이처럼 겹쌍꺼풀은 발생 원인과 그 양상이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이기 때문에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교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의 재발을 방지하고 만족스러운 개선을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맞춘 맞춤형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강남 제이준성형외과 이치안 원장은 “특히 겹쌍꺼풀과 같은 케이스는 미적 개선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교정을 동시에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상태와 이목구비, 연령대, 피부 탄력 등에 맞는 수술 계획을 찾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https://rapportian.com)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이치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