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실패 후 재수술, 기능적 문제까지 고려해야…의료진 통한 맞춤 분석 필수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5-03-14 Hit. 29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박기수 원장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로 성형수술 중에서도 수요가 높고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눈 성형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적으로 라인 불만족, 심한 흉터가 남았거나 좌우 비대칭이 심한 경우 등, 눈재수술을 원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특히 최근에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의 사진만을 참고해 진행했다가 이목구비에 어울리지 않아 재수술을 하는 케이스도 늘고 있다.

    재수술은 1차 수술보다 더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므로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필수적이다. 충분한 상담 후 이전 수술의 실패 요인을 정확히 분석하여 현재 상태에 따른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적절한 수술 시기를 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눈재수술이 필요하다 느끼는 이들 중 대부분은 하루라도 빠른 재수술을 원하지만 일반적으로 눈 성형 후 손상된 조직이 안정되고 회복되는 시점인 6개월 이후에 재수술을 권장한다.

    다만 심각한 기능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조기 교정이 꼭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눈재수술 시기에 대해서는 본인의 상황에 비춰 임상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강남 제이준성형외과 박기수 원장은 “눈재수술은 단순한 미용적 변화를 넘어서 기능적인 문제까지 고려해야 한다. 조직의 손상 정도, 눈꺼풀 근육의 상태, 눈꺼풀 피부의 여유, 지방 분포 등 현재 눈 상태를 꼼꼼히 분석한 후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하는 꽤 까다로운 과정이다”라며 “따라서 눈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진이 충분한 경험을 갖추었는지, 현재 눈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고 맞춤형 수술 방법을 제안하는지를 신중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https://rapportian.com)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박기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