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박형준 대표원장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며 중년들의 동안성형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과거에 비해 사회생활을 하는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젊은 이미지를 위해 50, 60대 이상 연령층에서도 각종 시술, 성형 등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5월에는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이해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중년이 되면 신체 곳곳에서 노화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특히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거의 없는 눈가는 가장 먼저 노화가 드러나는 부위로 처진 눈꺼풀과 눈 밑 지방으로 인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더 심해지게 만든다. 이는 외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할 뿐 아니라 시야 방해와 눈가 짓무름 등의 기능적인 불편도 동반할 수 있다.
이처럼 노화로 인해 처진 눈꺼풀, 불룩 튀어나오거나 움푹 꺼진 눈 밑 지방이 외모 뿐 아니라 삶의 질에까지 영향을 주다 보니 매년 눈 주변의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중년 환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노화로 인한 눈꺼풀, 눈매 변화를 개선하기 위한 대표적인 중년 눈 성형으로는 상안검성형, 하안검성형, 눈썹하거상술 등이 있다.
상안검성형은 처진 윗 눈꺼풀의 피부를 제거하고 늘어진 근육을 교정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흐릿해진 눈매를 또렷하게 개선할 수 있으며 속눈썹이 눈을 찌르거나 이마로 눈을 뜨는 습관으로 생긴 주름을 완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안검성형은 눈 밑의 늘어진 피부와 불룩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해 매끄럽고 탄력 있는 눈 밑 라인을 만들어준다. 이를 통해 중년 특유의 눈 밑 심술보와 피로해 보이는 인상이 개선되며 밝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눈썹하거상술은 눈썹 아래 경계를 따라 절개한 뒤 처진 근육과 피부를 당겨 리프팅하는 방식이다. 또한 숨어 있던 쌍꺼풀 라인을 자연스럽게 드러내주며 눈매를 시원하게 열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남 제이준성형외과 박형준 대표원장은 “중년 눈 성형은 비교적 간단하게 인상을 개선하고 눈썹 찌름, 짓무름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개인의 눈매 특성과 피부, 지방, 근육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형 접근이 중요하다. 또한 젊은 층의 눈성형과는 달라야 하는 부분도 많으므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개인 맞춤형 상담과 꼼꼼한 진단을 거쳐 수술을 결정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https://rapportian.com)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박형준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