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피 프라임, 개인 맞춤 시술 계획은 필수적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5-09-19 Hit. 106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피부과 전문의 심준호 원장

     

     

     

    저속노화 및 자연스러운 동안 외모가 트렌드로 자리를 잡으면서 어려 보이는 외모, 건강한 피부를 오래 간직하고자 하는 수요도 늘고 있다.

    특히 얼굴은 피부가 얇고 노화가 다른 부위에 비해 빨리 드러나는 곳이기에 나이가 들면서 주름, 탄력 저하 등의 고민이 생기기 쉽다. 최근에는 이를 개선하고자 리프팅 시술을 찾는 이들도 늘었으며 그 연령대도 점점 더 낮아지고 있다.

    리프팅 시술 가운데서도 레이저 리프팅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비교적 간단하고 빠르게 탄력, 주름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과 병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안정성이 높아 앞으로도 더욱 주목을 받을 시술로 여겨진다.

    여러 비침습적 리프팅 시술 가운데서도 울쎄라 리프팅은 대표적인 초음파 기반 시술이다.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기반으로, 피부 진피층과 근막층을 타겟팅해 조직을 수축시키며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 원리다. 

    최근에는 울쎄라피 프라임(Ultherapy Prime)이라는 울쎄라의 업그레이드 버전도 대중화되고 있다. 기존 울쎄라의 경우 피부 아래 4.5mm 깊이 수준에 맞춰 피부층 확인이 가능했지만 울쎄라피 프라임은 약 8mm아래 깊이까지 관찰할 수 있어 개개인의 피부 노화 상태와 구조, 두께를 더 면밀하게 파악한 후 타겟팅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관찰 깊이가 깊어짐과 동시에 초음파 영상 해상도도 향상되어 부위별로 강도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시술자가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하면서 개인에게 맞는 깊이와 시술 팁 설정을 할 수 있으므로 기존 시술에 비해 리프팅 효과가 높아진 것은 물론, 볼패임과 같은 부작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시술 속도 및 통증도 감소했기에 바쁜 일상에서도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는 비수술적 리프팅 방법으로 꼽힌다.

    단, 울쎄라피 프라임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부작용 우려를 낮추기 위해서는 시술자가 해당 장비와 기술에 대해 높은 숙련도를 갖춰야 한다.

    이에 대해 제이준성형외과 심준호 원장은 “울쎄라피 프라임은 기존 울쎄라보다 초음파 해상도가 향상돼 훨씬 세밀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해졌다. 때문에 시술 전 현재 피부 상태, 노화의 정도 등을 정확히 분석해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또한 같은 시술을 받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 차이는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장비 활용 경험이 많고 시술의 원리, 효과에 대해 잘 숙지하고 있는 전문 의료진이 상담부터 시술까지 전담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라포르시안(https://rapportian.com)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심준호 원장(피부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