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축소하는 안면윤곽수술, 얼굴작아져 좋지만 안전이 최우선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0-01-02 Hit. 6206

 

 

 

<제이준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기완 원장

 

 

 

 

 

 

어려보이는 얼굴(동안)은 앞광대를 비롯해 이마와 콧대, 콧등, 턱 끝 등이 적당히 돌출되고, 광대부터 매끈하게 이어진 턱선을 갖춘 얼굴을 말한다. 즉 광대와 사각턱, 앞턱과 같은 얼굴뼈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 


옆 광대에서 턱까지가 지나치게 돌출되고 발달되면 억세보인다. 주걱턱이나 무턱 역시 세련되지 않은 느낌을 줄 수 있다. 안좋아보이는 인상을 커버하기 위해 메이크업과 경락마사지, 윤곽주사시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최근에는 부자연스럽게 형성된 얼굴뼈를 절제하고 위치를 이동시켜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의 골격으로 변화시켜주는 안면윤곽 수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안면윤곽 수술법에는 광대축소술과 사각턱축소술, 턱끝수술, 피질절골 수술이 있다. 광대축소술은 각각 다른 광대 모양을 고려해 절골 양과 이동 범위를 결정한 다음 광대의 앞쪽 몸통 부분과 뒤쪽 아치부분을 절골해 안쪽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이다. 


이동된 광대뼈는 티타늄 핀으로 고정시켜 광대와 피부를 연결하는 인대까지 팽팽하게 잡아당긴다. 그래야 매끈한 라인과 함께 뼈가 벌어지지 않는다. 


이 수술법은 얼굴의 굴곡이 개선되고 얼굴 폭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앞쪽 얼굴선이 부드러워지고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어 동안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광대나 사각턱은 심하지 않아도 얼굴이 크고 길어 보이는 경우가 많아 환자 스스로 판단해서 수술 부위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며 "본인의 상태를 성형외과 전문의와 3D-CT(컴퓨터단층촬영)로 얼굴뼈 구조를 분석하고 피부층과 근육층, 신경선의 위치 등을 신중히 파악하고 다각적인 준비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안면윤곽수술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술하는 병원도 많아졌고 성형외과 전문의마다 수술법도 다양해졌다. 그런만큼 환자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면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집도 과정과 사후 관리 프로그램 등을 제대로 따져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도움말 :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성형외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