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V라인 리프팅, 피부탄력 상승· 콜라겐생성 자극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19-06-03 Hit. 7849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갸름한 V라인은 누구나 희망하는 아름다움의 요소가 아닐까. 과거 모 음료CF에서는 V라인을 강조하는 등 아름다움의 기준 중 하나가 되었다. 

 

 

사실 V라인이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니다. V라인이 내포하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선 턱 선이 갸름하다는 포괄적인 의미부터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끈한 턱 라인, 덧붙여 입술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등 여러 요소가 부합되어야 하며, 단순히 뾰족하기만 해서는 안 된다.

 

이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니즈에서 비롯되었는데, 

과거 극단적인 방식의 성형은 갑작스러운 변화에 자신마저 놀랄 수 있고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 그렇다면 V라인을 망치는 요소는 무엇일까.

 

우선 이중턱을 갖고 있다면 V라인과 거리감이 크다. 턱 선이 갸름하다 하더라도 턱과 목 사이에 지방이 밀집되어 턱 라인을 울퉁불퉁하게 하기 때문에 V라인을 헤친다. 

더불어 본래 얼굴 크기보다 더 크게 보여질 수 있기에 이중턱을 갖고 있다면 적절한 대처가 필요해 보인다.

 

더불어 처진볼, 두툼한 턱선, 과도하게 발달한 턱 근육 등 V라인을 망치는 요소는 다양하다. 

선천적인 요소도 있지만, 체중이 늘거나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자주 먹거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턱 모양이 변형되는 등 원인도 다양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성형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지만, 최근 흔하게 이용되는 리프팅으로도 V라인을 완성시킬 수 있다. 

적어도 턱 주변에 과도하게 몰린 지방으로 인해 V라인과 거리감이 생겼다면 말이다.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성형외과 전문의) 원장은 “처진 볼, 과도하게 몰린 턱살 등 모두 V라인을 망치는 요소로 이러한 현상을 겪고 있다면 V라인리프팅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K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만을 제거하는 V라인리프팅은 미세한 절개를 요구하는 실 리프팅과는 다른 방식이다”고 설명한다. 

 

김 원장은 또 “레이저 리프팅의 장점은 비절개 방식이기 때문에 일상으로 복귀가 빠르고 극단적인 효과가 아니라 서서히 시술효과가 드러나 자연스러움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지방제거 및 피부탄력까지 증가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 원장의 말처럼 V라인리프팅은 실 리프팅이 아닌 레이저 리프팅으로 심미적인 효과와 치료적인 효과를 동시에 이룰 수 있다. 

하지만 분명 주의해야할 점도 있다.

 

김 원장은 “V라인 리프팅 하기 전 체크사항으로는 상담과 집도를 동일한 전문의가 진행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개개인의 상태를 정확히 체크하는 1:1맞춤상담을 진행하는지 여부가 중요하며, 

특히 KFDA에 승인받은 정품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는지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글 :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기사전문 바로가기

출처 : 메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