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거상술, 정밀검사로 피부상태 꼼꼼히 체크한 뒤 결정해야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3-06-02 Hit. 597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전문의 김형록 원장

 

 

노화는 인간이 피할 수 없는 변화 중 하나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의 작용을 받으면서 신체에는 여러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주름이다.

주름, 피부 처짐은 피부 속 콜라겐 세포 감소와 탄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는 얼굴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기도 하다. 특히 이마와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두께가 얇아 주름 및 노화에 더 취약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노화 현상을 극복하고자 의료적인 방법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주름 개선 및 동안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로,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이마거상술 등이 있다.

이 중 이마거상술은 이마에 가로로 생긴 깊은 주름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또렷한 인상을 만드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처진 이마 피부와 조직을 전반적으로 당겨주기 때문에 눈을 뜨는데도 편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이마거상술도 종류와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뉠 수 있다. 실을 이용하는 이마거상술의 경우 처짐 정도나 거상하고자 하는 부위에 따라 절개 부위를 2~5군데로 디자인한 후 피부 및 조직을 당길 수 있다. 이때는 수면마취, 국소마취 후 진행하며 박리 시에는 내시경을 이용해 신경이나 혈관, 주요 조직이 손상되지 않게끔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진 조직들을 실로 당겨 이마에 단단하게 고정해 주는 것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엔도타인을 이용하는 이마거상술도 있다. 엔도타인이란 인체에서 생분해 되는 녹는 의료 재료의 하나로, 돌기 모양을 지녀 그 표면이 피부 고정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심하게 처진 피부나 이마 주름 등도 개선할 수 있다.

제이준성형외과 김형록 원장은 “개개인마다 피부타입이나 처짐, 노화 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한 후 올바른 이마거상술 및 리프팅 방법을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수술 전 개인의 특성과 상태를 반영해 철저한 검사를 실시, 올바른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을 선택할 때도 의료진의 수술 실력과 경력,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잘 점검해야 부작용 우려를 낮추고 기대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mdtoday.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김형록원장 (성형외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