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눈성형, 상안검 및 눈썹거상 등 본인에게 필요한 수술법으로 진행해야..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2-04-27 Hit. 2330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 성형외과전문의 박형준 대표원장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전문의 박형준 대표원장



나이가 들면 눈 주변의 주름이 생기고, 눈꺼풀 근육의 탄력이 감소하면서 근육, 피부, 지방이 함께 처져 눈꺼풀 처짐 현상이 생길 수 있다.

노화는 누구든 피할 수 없는 문제이지만 눈꺼풀이 처지면 인상이 전반적으로 졸리고 피곤해 보이게 되며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면서 시력 저하를 유발하는 등 여러 문제가 동반될 수 있다. 

처짐 증상이 심한 경우 속눈썹이 눈을 찌르면서 안구 질환이나 눈꺼풀 주변 짓무름,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 또한, 눈을 크게 뜨기 위해 눈썹을 치켜세우는 습관이 생기면서 이마주름이 깊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은 증상에 따라 상안검, 하안검, 눈썹하거상, 내시경 이마거상 등의 수술방법을 적용해 개선할 수 있다. 

상안검수술이란 눈꺼풀의 처진 피부를 절제 후 눈뜨는 근육을 당겨주는 수술로 처진 피부를 제거함으로써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주며, 시력저하 예방과 시야 확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썹하거상술은 눈썹의 아래 부분을 절개한 후 처진 부분을 당겨 봉합해 가려진 시야를 넓히고 시원한 눈매로 개선해주는 수술이다. 처진 눈꺼풀 자체를 위로 올려주기 때문에 두터운 피부의 볼륨감을 줄여주며 어느 정도의 눈매교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고 큰 인상변화 없이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눈 아랫부분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거나 주름이 심한 경우 하안검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처지고 주름진 눈꺼풀 아래를 미세하게 절개하여 불룩한 눈밑 지방을 재배치 한후, 늘어진 눈둘레근과 피부를 당겨 골막에 고정하는 방법으로 큰 인상변화 없이도 얼굴이 밝아 보이고고, 젊어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이다. 

제이준성형외과 박형준 원장은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눈썹하거상 등 중년눈성형은 자연스러운 인상과 기능적인 문제 개선에 중점을 두고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한 후에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방법으로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으므로 기존 이목구비 비율과 조직의 상태 등을 면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조언했다.

상안검수술이나 눈썹하거상 등 중년눈성형은 불필요한 조직을 절제하고 남은 부분을 당겨 고정하는 것이 공통된 수술방식이므로 과도한 교정이 이뤄질 경우 눈이 잘 감기지 않거나 눈매가 사나워 보일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본인의 눈 상태를 기반으로 상담하면서 꼭 해야 하는 수술을 찾아 적용하고 필요에 따라 하안검 수술이나 내시경 이마거상 등을 적절하게 병행할 경우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제민일보(www.jemin.com)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박형준대표원장 (성형외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