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리프팅, 효과 높이기 위한 조건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2-12-13 Hit. 1333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피부과전문의 강민지 원장



누구나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된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에 노화가 나타나는 부분은 피부다. 나이가 들어 주름이 생기고, 피부의 탄력 저하, 피부 처짐, 주름 등은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부분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을 활용해보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지 못한다. 그래서 안면거상술이나 지방이식 등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지만, 절개가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경우라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진행하는 레이저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레이저리프팅이 있지만, 그 중 울쎄라리프팅은 강력한 초음파를 이용해 기존 레이저가 도달하지 못하는 피부 속 근막 층까지 에너지를 침투시키는 시술이다.

 

개인의 피부 고민에 맞게 3.0mm, 4.5mm 등 각 피부층에 맞게 단계별 에너지를 조절해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진피층 너머 SMAS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주름과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할 수 있다. FDA와 KFDA의 승인을 받은 장비로, 안전성도 입증됐다.

 

하지만, 울쎄라리프팅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무분별한 시술은 역효과를 일으키기 쉽다.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층, 지방층, 근육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밀한 진단 후 개인의 피부 두께와 내부 구조를 고려해 피부 층마다 깊이를 잘 맞춰 적정 샷을 조사해야 만족스러운 리프팅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술시 정품 팁, 정품 장비를 사용하는 곳인지 체크해야 한다. 재생팁을 사용하게 되면 불규칙한 에너지로 인해 피부에 자극을 주게 돼 피부 화상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이준피부과 강민지 원장은 “울쎄라리프팅은 단순히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얼굴형, 근육층, 피부두께 등을 고려하여 개선하고자 하는 방향에 맞춰 적절한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mdtoday.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강민지원장 (피부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