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안면윤곽술 기준 여성과 달라야 남성미 살린다
관리자 Date. 2021-07-06 Hit. 3674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전문의 김기완원

 

 


 

 

 

 

 

과거에는 눈과 코의 이목구비가 인상의 중요한 요소였다면 최근에는 얼굴형으로 이동하고 있다. 얼굴형과 윤곽선이 매끄럽지 않으면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해도 부정적인 인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외모에 관심이 높아진 남성들이 늘면서 더 갸름하고 호감형 외모를 위해 남자윤곽수술, 남자사각턱축소술 등도 수요도 늘고 있다. 

특히 남자안면윤곽수술 중 사각턱축소술이 가장 많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억세고 우락부락해 보이는 이미지를 샤프하게 가다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남녀간 수술의 기준은 다르다. 여성의 사각턱축소술이 대부분 슬림하고 각이 거의 없는 모습에 집중하는 반면 남성에서는 전체적으로 남자다운 매력과 성별에 따른 특징을 살리는 게 관건이다.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에 따르면 남자사각턱 축소 및 안면윤곽수술은 해박한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 상담한 뒤 결정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김 원장은 "남자안면윤곽수술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남성미를 강조하는 방법과 아이돌처럼 샤프한 모습을 강조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면서 "갸름하고 볼륨감있으면서도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여성과 달리 남성 안면윤곽수술은 강해 보이는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다듬으면서도 남성성을 살려 부드럽고 호감가는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 원장에 따르면 남자 안면윤곽의 핵심은 '턱 끝의 비율'에 있다. 강한 턱선을 살리면서 남자다운 윤곽 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턱 끝 비율을 맞춰 진행돼야 한다.

샤프하고 자연스러운 앞턱 라인을 중심으로 여성의 라인처럼 지나치게 갸름하지 않은 턱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또한 불필요한 뼈는 절제해야 자연스러우면서 샤프한 턱선을 연출할 수 있다. 


그는 코를 중심축으로 해 얼굴 위와 아래의 비율을 개개인에 맞춰 이상적으로 만드는 것이 남성 안면윤곽술의 포인트라고 전한다. 

턱이 너무 좁아지지 않도록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에 맞게 턱 끝을 개선하는 계획을 세워야 하며, 턱 끝이 짧거나 길면 적절히 조절해 얼굴 비율에 맞춰 조화롭게 만들어야 이상적인 남자얼굴형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김기완 원장은 "남자사각턱 개선에는 충분한 상담, 개인 진단을 통한 맞춤 수술 플랜과 디자인을 도출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단순 윤곽수술을 많이 해 온 병원보다는 남성들의 사각턱과 얼굴형에 초점을 맞춰 여러 임상경험을 쌓아 온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 곳인지도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남자 안면윤곽의 포인트가 턱 끝에 있는 만큼 턱의 골격을 줄이는 일과 더불어 턱끝전진술, 길이연장술, 피질골절제술 등 다양한 기법으로 자신만의 얼굴에 적합한 방법을 찾아주는 곳을 택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원장 (성형외과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