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코성형은 경험많은 의사에게, 안심보형물은 필수
제이준성형외과 Date. 2021-09-03 Hit. 3321

 

 

 

<제이준성형외과·피부과의원> 성형외과전문의 김형록 원


  

 

 

코는 첫인상은 물론 뚜렷한 이목구비를 좌우한다. 코의 각도, 너비, 길이, 코끝의 폭 등에 따라 한 사람의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목적에서 코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었다.


콧대를 높여 도회적인 이미지나 넓은 코끝을 날씬하게 줄여 세련된 인상을 만드는 등 코성형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코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양한 요소를 꼼꼼히 파악해야 한다.

코성형 결과에 만족하려면는 자신의 코에 맞춘 디자인과 계획을 세워야 한다. 최근에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등의 사진을 참고해 똑같은 코 모양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은데, 해당 인물에게는 어울리는 코라도 자신의 이목구비에 맞지 않으면 매우 어색해질 수 있다. 

또한 코수술 후 구축 현상 등 부작용으로 재수술하는 사례도 적지 않은 만큼 처음부터 신중하게 의료진의 기술력 및 경력 사항, 병원의 안정성 등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코의 높이 뿐만 아니라 매부리코, 복코, 휜 코 등 유형별로 필요한 코성형 기술과 보형물 재료가 달라지므로 다양한 케이스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맞춤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인지 살펴봐야 한다.

 

제이준성형외과 김형록 원장[사진]은 "코는 여러 감각과 혈관 등의 기관이 자리한 곳이므로 모양을 변경할 때도 신중해야 한다.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는 한편 개인의 이목구비와 얼굴형, 분위기에 잘 맞도록 조화로운 코를 디자인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매부리코나 휜 코, 복코 등 특수한 코 유형에 속하는 경우 단점을 보완하는 한편 숨겨져 있던 장점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면 좋은 코성형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행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패션 트렌드 처럼 대중의 선호도에 따라 코의 모양도 뾰족하고 높은 코에서부터 자연스럽고 오밀조밀한 코까지 다양한 모양으로 시시각각 변할 수 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이목구비 및 얼굴과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코를 고려해 수술한다면 더 자연스럽고 어떤 트렌드에서도 돋보이는 코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병원의 위생이 환경이 어떤지, 안전한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상담과 집도의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등을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도 결과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 김형록원장 (성형외과전문의)